본문 바로가기
Barça A/preseason

150718 the unstoppable of the summer: 월간 바르샤 프리시즌 투어

by 로♥ 2015. 8. 5.



150718@ Election 2015: Announcement of the winner and speech from JM Bartomeu




소제목으로 이미 밝혔듯 FC바르셀로나의 새로운 의장선거가 지난달 18일 진행되었고, 로셀이 물러난 자리를 임시로 지키고 있던 조셉 마리아 바르토메우가 당선되었다. 선거기간 중에는 바르토메우와 라포르타의 대립이 굉장히 박빙을 이루는듯 해보였지만 현실은 거의 대부분이 바르토메우에 기울어 있었고, 나는 조국이 쓰디쓴 눈물과 함께 가르쳐준 일련의 경험 덕분에 투표의 ‘선택과 집중’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누구보다 절절히 알고있다고 여기기에, 결과를 보고나니 그러면 그렇지 싶더군. 투표는 원래 최선의 선택을 하는게 아니라 차악을 뽑는 것이다. 뒤늦게서야 선거 결과에 대해 왈가왈부할 생각은 없고-사실 누가 되더라도 무관심할 것이고- 이 투표는 바르싸 쏘시오들 모두가 하는 투표이기 때문에 루쵸 감독 역시 투표장에 모습을 보였고






이비자에서 누리아와 함께 휴가를 즐기고 있던 챠비 또한 다시 깜누에 얼굴을 보였다.
그리고 바르싸의 주장 안드레스 이니에스타와






모태꾸레 제라드 피케와 그의 아들 밀란 피케 또한 투표장에 모습을 보였는데




아직 천지분간이 불가한 밀란(ㅋㅋㅋ)은 당연히 투표에는 참여하지 않고, 아빠와 함께 인증사진만. 깜누에 쏘시오 자격으로 온다고 블라우그라나 풀킷으로 맞춰입힌거 진짜 귀여워 죽겠다ಥ_ಥ. 어쨌든 거듭 말이지만 이미 보름전에 종료된 투표에 대해 다시 이야기 하는건 지나치게 덧없게 느껴지고, 내게 바르토메우가 분명 더 익숙한 인물이 맞는데도 불구하고 손가락이 나도 모르게 바르톨로메우라고 쓰기 시작하는군 ☞☜ 그게 누군지는 아는 사람은 알 거야, 음.







































당일 오후,
푸주장님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반가운 가족사진



사진 한장 만으로도 그립고 행복하다ಥ_ಥ





밀란은 아빠와 함께 깜누에 놀러온 김에 깜누 투어도 잊지않았는데,



그와중에 투표 인증 촬영을 마친 피케가 걷기 편하도록 밀란을 테이블 아래로 내려준다.
그런데 주위에 사람이 너무 많은게 무서웠는지, 안아달라고 팔 벌리는거 졸귀ಥ_ಥ







짤로 만들진 않았지만 밀란이 터널을 걷다가 벽에 일정 간격으로 붙어있는 바르싸 앰블럼을 일일이 가리키며 걷는데, 정말 귀여워 죽는줄 알았다. 평소 피케가 밀란을 모태 꾸레로 키우기위해 어떻게 교육시키는지 눈에 훤해서ㅋㅋㅋㅋ. 그러고보니 샤키라도 아직 기어다니지도 못할 것 같은 사샤에게 축구공 차는 법을 가르치는 영상을 올렸던데 그것도 존웃ㅋㅋㅋㅋㅋㅋ 물론 이 커플이 아무리 유난스럽다 한들 아직 태어나기는 커녕 아기 성별도 모르는 본인2세를 꾸레로 지칭하는 챠비만 할까만은;;;;;;; 으하하





150718@ Backstage at FC Barcelona players photo shoot




엿같은 디자인의 새로운 블라우그라나 프로필 사진.
다른 선수들 영상도 함께 찍긴 했는데, 짤 만들기 귀찮으니까 이니에스타만3





150720@ Bryant is a well known Barca fan and got the chance to hang out




바르싸는 계속해서 US투어 중, 그 시작이었던 로스 앤젤레스에 간 김에 코비 브라이언트(LA레이커스)와 만났는데, 코비는 워낙 꾸레로 유명하고 우리 선수들 또한 코비를 좋아하기 때문에, 최고의 농구선수와 최고의 풋볼팀이 함께 있는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기쁘다. 축구 선수들도 여느 일반인들에 비하면 체격 건장한 편인데 역시 농구선수 피지컬은..!





이라고 생각했지만 건장하기로는 웬만한 농구선수에게도 지지않는 피케
둘이 무슨 아주 오랜만에 만난 십년지기 친구 같다(ㅋㅋㅋㅋㅋㅋ)




























그와중에 트레블 트로피를 우르르 모셔갔구나 생각들어서 혼자 터짐ㅋㅋㅋㅋ












***
종종 하는 뻘소리지만 유러피안들 인사하는거 볼때마다



미국남자들 안놀라나 궁금(ㅋㅋㅋㅋㅋ).
물론 짤은 통상적인 인사이긴 한데, 미국 남자들은 대부분 비글 같고 정도모를 장난에 심취해 있지만 스킨쉽에 한해선 분명히 넘지않는 선이 있는 반면에 유럽 남자들은 정말 뛰는 놈 위에 나는 놈들 같아섴ㅋㅋㅋㅋㅋㅋ. 우리 선수들도 생긴건 점잖아 보이는 인상이지만 장난치는거 보면 절대 보통은 아닌뎈ㅋㅋㅋㅋ






150720@ Talk About Empowering Lives Through Sport



















































매년 함께하는 예의 유니세프 행사에 올해의 호스트로 참여한 이니에스타와 슈테겐





150724@ #MeetTheChampions with the Warriors & FC Barcelona




바르싸는 US투어를 하는 김에 캘리포니아에 연고를 둔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의 포워드, 해리슨 반즈 선수와도 만남을 가졌는데 이 해리슨 선수는 두각을 나타낼 즈음에는 ‘제 2의 코비 브라이언트’라는 영광스러운 별명을 얻기도 했던 것 같다(알겠지만 농구는 문외한이라 지금은 어느 수준의 선수인지는 모름). 하지만 해시태그 뒤에 챔피언이 붙는걸 보면 이제 그런 수식어는 필요없는 선수인 모양. 팀 이름도 멋지다 워리어스! 뭔가 임팩트 있고(ㅋㅋㅋㅋ).





세르지는 잘생긴게 임팩트




바르싸 공식채널에 올라온 영상으로 짤을 만들지만 자막에는 우리 바르싸 두 풋볼러의 이름이 깔리는 상황(ㅋㅋㅋㅋ). 귀찮아서 자세히 찾아보지는 않았지만 뒤의 배너를 보면 NBA행사에 바르싸가 초청받은듯. 해리슨 선수에 대해서는 막간공부를 하는 김에 찾아봤더니 세르지가 들고있는 저 황금트로피가 NBA우승 트로피인 ‘래리 오브라이언 챔피언쉽 트로피’라고. NBA쪽은 구단명도 트로피도 선수들도 화려함이 장난이 아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해리슨 선수도 세계 최초 두 번의 트레블, ‘빅이어’를 들어봤으니 서로에게 즐거운 경험이 되었겠지





운동선수 가닥은 속일 수 없는 바르싸의 두 센터백.handsome




쇼맨쉽도 최고


바르트라는 인터뷰에도 응했는데 멀리서 농구공이 날아온 상황




잡아내 던져주니 주위에서 우오오오 터지는 함성소맄ㅋㅋㅋㅋㅋㅋㅋㅋ
뭔가 절묘한 상황이 더 있었던것 같은데 카메라 앵글이 오로지 바르트라 고정이라(ㅋㅋㅋㅋ) 확인은 할 수 없었지만 인터뷰 하는 선수에게도 아랑곳 없이 장난치는게 귀여워섴ㅋㅋㅋㅋㅋ 바르트라도 한껏 신나보여서 좋다. 인터네셔널 챔피언스컵은 보는족족 사람을 덥고 짜증나게 하지만;;;;; 에라이 모르겠고 우리 선수들 신나서 뛰어다니는 모습은 항상 좋다¯\_(ツ)_/¯





150723@ Making of Patrocini Lassa Tyres primer equip 2015/2016





이것도 그- 누구지 터키 털쟁이랑 같이 공개된 영상인데 편의상 이니에스타만.
그러고보니 그 터키 출신 이적생이 라리가에서 아주 핫한 플레이어였다고 생각되지도 않는데 왜 하필이면 이 친구랑 함께 프렌드쉽 광고를 촬영한걸까 했더니 이 바르싸의 새로운 프렌드쉽 서포터, 라사 타이어Lassa Tyres가 터키의 타이어 제조업체라고. 우리팀 털쟁이 이름이 생각이 안나는데 검색을 해봐야겠다는 의욕조차도 안들어 ☞☜ 어쨌든 이 라사 타이어와는 2019년까지 계약한 모양이니 다음 시즌부터는 어렵지않게 광고배너를 볼 수 있겠다. 유니폼에…는 부디 달지 않기를;;;;.





150729@ When we give, we are in the same team, thanks a lot from the bottom of my heart



Se você é homem, brasileiro, tem 39 anos, sangue 0+ e já manifestou sua vontade de doar medula óssea, estamos te procurando. Vá o quanto antes à ABTO (Associação Brasileira de Transplantes de Órgãos) porque você é o cara certo e o mais compatível do mundo com um argentino que tem leucemia e você pode salvar a vida dele. Quando doamos, estamos todos no mesmo time! Muito obrigado, de coração!


레오가 사진 아래로 이런 알 수 없는 장문의 메시지를 업로드 했기에-레오의 IG코멘트는 없거나 항상 간단하기 때문에-, 레오가 하는 말을 정확히 알아듣지는 못하더라도 이해는 하고싶은 덕후의 심정으로 열심히 번역기를 돌려보았지. 무엇보다 RH+O형을 찾기에 뭔가 심각한 일이 생긴줄 알고 얼마나 걱정을 했는지 모르겠다. 알고보니 백혈병 진단을 받은 아르헨티노 럭비선수 리추 제노Lichu Zeno의 골수기증자를 하루빨리 찾을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를 함께 업데이트 한 것이더군. 사랑하는 레오가 SNS의 순기능을 잘 이용한 덕분에





만 하루가 지난 다음날,



골수기증자를 구하게 되었다고*_*! 무차스 그라시아스, 자신을 도와준 모든 이들에게 감사인사를 잊지않은 제노 선수.
투병생활 많이 힘들겠지만 부디 털어내시길 바라요. 쾌차 바랍니다. 아픈 모든 이들이 병마에 지지 않기를!





150729@ 바르싸의 US투어




선수들이 이동 중에 종종 올려주는 인스타그램 사진들.
물론 모든 선수들의 소셜미디어를 확인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특히 마음에 든 두 장만.

선수들이 프리시즌 투어를 진행하는 동안 코파 아메리카를 소화하고 가족들과 함께 꿀같은 휴식을 보내던 레오는 팬들이 마구잡이로 올려주는 수영복 인증샷(ㅋㅋㅋㅋ)으로 밖에 그 모습을 확인할 수 없었는데 7월의 마지막날, 안토넬라의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영상이 하나 올라온다.






...!!!!!!!
바르셀로나로 돌아온 레오가 집에서 아들과 함께 러닝머신을 하는 모습이라니ಥ_ಥ 레오 집 뷰도 멋져서 부럽고 좋은데 그 뷰와 더불어 이런 모습을 매일매일 보고 사는 안토넬라 안구가 세상에서 제일 부러워지는 순간ಥ_ಥ.. 이 영상 보는데 티아고 팔이 꽤 길어보여서, 신체조건 또한 레오랑 똑닮았다고 생각했다. 안토넬라 지분은 이목구비에 쏠리고 다른 모든 것, 성격까지 레오2일 것 같앸ㅋㅋㅋㅋ





150730@ 팀으로 조기복귀한 레오와 마스체라노



한주 더 쉬어도 되는데 기어이 구단으로 돌아와 메디컬 테스트와 트레이닝을 시작한 레오와 마스체라노. 물론 여태껏 레오가 프리시즌 휴일을 완벽히 채워서 돌아오는 때가 잘 없긴했다. 항상 예정된 날짜보다 더 일찍 훈련하러 왔었거든(ㅋㅋㅋㅋ). 축구가 너무 좋아서 주체가 안되나봐ಠ_ಠ 연중 쉴 수 있는 때가 지금 밖에 없는데 그거 꽉 채워 쉬는게 그렇게 근질근질 하냐ಥ_ಠ 라고 생각하는 한편으로는 항상 일찍일찍 복귀해 몸을 데우는게 그렇게 좋을 수가 없다. 레오, 아직도 축구가 그렇게 재밌어? 이히히





1 오랜만에 조우한 깜누의 제왕과 슈테겐
 


슈테겐은 항상 저렇게 등을 슥슥 크게쓰다듬어줌.
되게 다정해 보인다고 생각하면서도 다른 편으로는 굉장히 사심있어 보인다.
왜뭐왜¯\_(ツ)_/¯





쉬는 동안 스페인어 공부 많이 해왔는지 궁금.
둘이 아직 심도깊은 대화는 못나눌 것 같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




얼굴 왜저렇게 잘생겼지ಥ_ಥ???
우리 메윽씨이 몸에 쓸모없는 지방이라고는 1도 없어 보여ಥ_ಥ





3 오후 트레이닝




원래는 브라질리언들 복귀날이었기 때문에 네이마르랑 다니만 오면 되는데 조기 복귀한 두 아르헨티노들 덕분에 넷이서 도란도란 트레이닝. 메윽씨이 요즘따라 유난히 상체근육이 왜이렇게 도드라져 보이짘ㅋㅋㅋㅋㅋ 문득 히어로 영화 찍는 배우들이 상체, 특히 승모근 만들때 밸런스 때문에 엄청 고생을 많이 한다는 인터뷰가 떠오른다;;;;; 우리 메윽씨이는 이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얼마나 공들이는지 궁금. 운동 하는거 엄청 섹시하겠지..






얼굴만 보면 몸도 소년소년할 것 같은데, 겁나 건장햌ㅋㅋㅋㅋㅋㅋㅋ
잘생겨가지고..





150801@ 마테차 한잔의 여유.먹스타그램



같은 아저씨 감성의 코멘트가 붙어있을 것 같지만 언제나와 같은 노코멘트 레오.
레오집 뷰 진짜 좋다. 잘 가꿔진 정원 뒤로 보이는 바르셀로나의 바다라니!





150804@ First team photo shoot|1987




퍼스트팀 선수들이 모두 모인 김에 마저 찍는 2015/16시즌 프로필 사진.
새 블라우그라나 정말 마음에 안든다T_T 안예쁘다 수준이 아니라 블라우그라나 같지가 않아T_T





다른 선수들 촬영 컷들도 많지만 레오랑 피케만.
사실 짤은 아예 레오만 만들 생각이었는데 머리 뒤로 넘긴 피케가 유난히 핸섬해 보여서.





150804@ FC의 새로운 네 주장들



2015-2016 시즌부터 바르싸를 이끌어갈 네번째 주장은 하비에르 마스체라노.
다음 시즌부터는 당분간 주장단이 바뀔 일이 없어보인다는 점에서 우선 다행이고(ㅋㅋㅋㅋ), 완장 순서는 사진과 같이 캡틴 이니에스타, 두번째 주장인 레오와 세번째 주장인 부시 네번째로 완장을 넘겨받는 이가 마스체라노이고 네 주장들은 단지 피치위에서 누가 완장을 차느냐에 그치지않고 팀의 크고 작은 문제에 대해 서로 상의하고 결정하는, 무엇보다 책임이 큰 자리이기 때문에 자랑스러운 네 선수가 팀을 잘 이끌어 줬으면 좋겠다. 축하해요 마스체라노! 다음 시즌도 잘 부탁합니다 주장님들

인터네셔널컵 지난 경기들 포스트는 쉽니다. 죄다 졌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