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ça S

조르디 알바(FC바르셀로나)

by 로♥ 2012. 7. 6.





조르디 알바

Jordi Alba Ramos

19890321 스페인, 오스피탈레트 170cm 69kg, LB/MF
FC Barcelona












                    Youth
                    1996 - 1998      Hospitalet
                    1998 - 2005      FC Barcelona
                    2005 – 2007     Cornellà
                    2007         Valencia CF


                    National team
                    2006         Spain U19
                    2009         Spain U20
                    2008 – 2011     Spain U21
                    2011         Spain




                    2007         Cornellà  
                    2007 – 2008     Valencia B
                   ※2008 – 2009     Gimnàstic (임대)
                    2008 – 2012     Valencia CF
                    2012         FC Barcelona






















옷 꼴이 저게 뭐야 하면서 봤더니 티셔츠가 우리팀 티셔츠야 ☞☜





Jordi Alba Ramos ha signat, a les oficines del Club, el seu contracte com a nou jugador del FC Barcelona, que el vincularà amb l’Entitat fins a la temporada 2016/17. La seva clàusula de rescissió serà de 90 milions d’euros. Cal recordar que s'ha incorporat procedent del València, per 14 milions d'euros. 

조르디 알바, 바르셀로나 이적! 이적료는 14m+5년계약(2017년 6월까지). 바이아웃은 90M.
잘 부탁한다 알바





등번호는 18번을 받게 되었음.







***
그리고 오늘(120706)있었던 조르디 알바 입단식 사진 조금+








Q. 당신을 기다린 팬들이 많았다. 제스쳐를 보면 굉장히 흥분한 것처럼 보이는데?
A. 맞다. 모두가 나를 사랑해준 것은 정말 아름다운 광경이었다. 이러한 빅 클럽과 사인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팬들이 나를 보고 기뻐해줬다. 그리고 나 역시 그들을 보고 기뻤다.


Q. 당신의 삶이 한달만에 변했다. 국가대표팀에 뽑혔고 유로 우승을 했고 바르셀로나와 사인을 했다.
A. 아주 만족한다. 정말 엄청난 한달이었다. 지금은 바르셀로나가 내게 준 기회를 잡는 것에만 신경쓰고 있다.
나는 집으로 돌아왔고 가족, 그리고 내 사람들과 만나게 됐다. 그것이 바로 내가 가장 만족하는 이유다.


Q. 바르셀로나의 마지막 카탈란 레프트백은 세르지 바르주안이었다. 이것이 당신에게 의미하는 것은 무엇인가?
바르셀로나와 함께 새로운 챕터를 여는 상황에서 당신을 가장 흥분시키는 것은 무엇인가?
A. 세계최고의 팀에서 뛰게 된다는 사실에 흥분된다. 최고의 선수들과 최고의 팬들이 함께한다. 내겐 정말 큰 도전이다.
열심히 노력할 것이다. 엄청난 기회다. 내 경기를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Culecorea.com/ Josep님).




















Q. 바르셀로나를 떠날 때 다시 돌아올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을 했었나? 돌아오는 것이 당신의 커리어에 목표였나?
A. 내가 떠났을 때 나는 열다섯살이었다. 나는 그저 내 일을 했을 뿐이다. 운 좋게도 몇 년 후에 바르셀로나에 돌아올 수 있게 됐다.
팀이 내게 기회를 줬고 나는 아주 기쁘다.


Q. 우리는 당신이 챠비, 이니에스타, 페드로와 함께 유로에서 뛰는 모습을 봤다. 이 경험이 도움이 될까?
A. 대표팀 동료들 말고도 나는 이미 유스시스템에서 만난 많은 선수들을 알고 있다.
내가 그곳에 있었을 때 함께 뛰었던 선수들 말이다. 빠르게 적응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Q. 티토 빌라노바와 이야기를 해봤나?
A. 물론이다. 우리는 유로가 끝난 후 대화를 했다. 그가 나를 축하해줬다.
나는 바르셀로나에서 뛰기 시작할 날만을 기다리고 있다(Culecorea.com /Josep님).







***
알바가 바르샤로의 이적설이 돌기 시작할쯤부터













‘조르디 알바는 단지 그가 키가 작다는 이유만으로 바르싸 유스에서 쫓겨난거나 마찬가지다. 그는 바르싸에 좋지않은 감정이 남아있을 것’이라는 루머가 많이 돌았었는데 그때부터 물론 이 루머는 별로 신경을 쓰지않았다. 조르디 알바가 키가 작아서 쫒겨나? 이게 웃긴 일일 수 밖에 없는게, 멀리 갈 것도 없지. 지금 바르싸 퍼스트팀의 슈퍼 에이스들의 키를 생각해보자. 이니에스타 170cm, 챠비 170cm, 메시170cm(일부러 뭉뚱그려놨으니 1, 2cm 차이로 깐깐하게 굴지 말기로 약속해요^.^). 이 키를 보고도 더 깊이 생각해야 하나? 더욱이 레오가 라 마시아에 있을 때는 애가 너무너무 작아서 피케가 만지면 다칠까봐 함부로 만지지도 못했다는데. 단지 그때는 눈에 띄는 선수가 아니었을 뿐, 실제로 알바가 이만큼 좋은 선수로 성장하고 있는건 에메리와 발렌시아덕이 상당히 크고.





진짜 개구진 소년같다ㅋㅋㅋ 소년 알바 귀엽다잉

알바라. 키가 여전히(ㅋㅋㅋ) 작은건 팀을 생각해봤을때 어쩔 수 없이 아쉬운 부분이긴 하다만 라 마시아에서 축구를 배웠고 기본기도 좋은 선수니 우선 전술적으로 적응기간을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는게 무엇보다 기쁘다. 알바가 발렌시아 팬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면서 에메리 前감독 이야기를 많이 했는데, 읽으면서 내가 괜히 뭉클. 에메리한테 고마운 점이 얼마나 많을까 싶기도 하고 갑자기 에메리가 보고싶다(?).




***

Alba Messi is the best player in the world, he makes the difference.

But behind Leo there's a great team that plays the best football.
그라췌 거듭거듭 잘 부탁해요, 알바!










+앰블럼에 키스하는 사진은 추가해야지

























환영한다, 바르싸의 18번